베란다 정원, 나의 애목들

알라만다 키우기

박연실 2021. 8. 5. 16:55

안녕하세요? 더위가 한풀 꺽인 것 같은데, 그래도 한낮에는 여전히 덥죠?

마치콘 어젯밤엔 선풍기를 키지 않고 잠이 들었네요.

확실히 고온다습한 장마 날씨는 아니라 그런대로 견딜만 해요.

 

오늘은 알라만다를 보아요.

 

 

8. 4. 알라만다 꽃

 

 

알라만다는 협죽도과 알라만다 속 식물이며, 아메리카가 원산지라 하네요.

햇빛이 충분하고 고온다습한 환경이 적합하다 해서 거실 베란다 정원 창문 앞에 두고 있어요.

 

 

 

 

꽃색은 분홍도 있다고 하나, 저희는 노란색의 나팔 모양의 꽃이랍니다.

이 꽃모양 때문에 알라만다 카타르티카는 '황금 트럼펫'이라는 별명이 있어요.

 

 

   

 

같이 한지는 3~4년 되는 것 같네요.

알라만다는 쑥쑥 자라는 식물은 아니랍니다.

처음에 집에 오고서 환경에 적응하며, 사는데만 1년이 족히 걸린 것 같답니다.

그래도 한 두개의 꽃은 꼭 개화를 했던 것으로 기억해요.

 

 

 

 

올해는 다른 해보다 나무의 수형도 괜찮고, 꽃 몽우리도 많이 달린 편이랍니다.

그런데 그만 알라만다 화분을 밀어서 떨어뜨려 분갈이를 해주었답니다.

뿌리는 자르지 않고, 그대로 있던 화분에 옮겨주었어요.

 

 

6. 19.

 

분갈이 전의 네모난 화분에 있던 알라만다.

6월 중순에도 한 차례 꽃을 보여주었었답니다.

 

 

7. 25.

 

봄철에 환한 햇빛을 보이면 노란 새순이 꽃망울을 달고 나온답니다.

여름 장마철에도 개화준비를 했네요.

 

 

 

 

예전에 주황장미를 보내고, 비어있던 나팔모양의 토분에 분갈이를 해준 것이랍니다.

노란 알라만다를 꼭 키우고 싶었는데,

큰 것은 부담스럽고 아담하게 작은 것을 들여서 마치코 정원에서 적응시키며,

키운 것이라 더 애착이 가네요.

또 노란 꽃을 좋아하여 만족감이 더 있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쑥쑥 크지는 않지만,

어느 정도 베란다 정원에 적응을 하였으니,

대품이 될 때까지 잘 돌볼 생각이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남은 오후시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.

'베란다 정원, 나의 애목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꽃석류 키우기  (0) 2021.08.08
주황 장미 2번째 개화  (0) 2021.08.05
긴꾸따루 키우기  (0) 2021.07.29
배풍등 키우기  (0) 2021.07.25
협죽도 - 일명 유도화 - 개화  (0) 2021.07.20